Binance KR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바이낸스 유한회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및 웹페이지 (https://binance.kr) 에서 제공하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거래, 가상자산입, 출금 서비스, 전자지갑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서비스’로 표시하되 개별 서비스를 지칭하는 경우에는 각 서비스 명을 별도로 표시합니다) 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웹페이지 (https://binance.kr) 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웹페이지(https://binance.kr) 초기화면이나 연결화면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문자, SMS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제12조 제1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지침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모바일 및 웹페이지(https://binance.kr) 로그인을 통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거래, 입, 출금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 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사가 회원을 식별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닉네임"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수집하는 회원의 고유한 이름(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가상자산"라 함은 서비스에서 거래할 수 있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에서 전자적으로 존재하는 정보로 서비스의 대상물을 말합니다.
  6. "전자지갑"이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와 연계된 가상자산을 보관하기 위해 사용하는 가상자산지갑을 의미합니다. 회원은 “전자지갑”을 통해 "외부 가상자산주소"와 가상자산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8.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말합니다.
  9. "Binance 거래소"란 Binance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s://www.binance.com), API (https://api.binance.co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원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가상자산을 사고팔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10.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중, Binance 거래소를 직접 이용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이용하는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본 바이낸스 거래서비스에는 Binance 거래소의 가상자산거래 및 이와 관련된 가상자산입, 출금 서비스가 포함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와 관련된 추가적인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11. “Binance”란 “Binance 거래소” 운영사로서, 회사 및 제3자를 통해 회원에게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2. "BKRW”란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가상자산거래의 매개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을 말합니다.
  13. “바이낸스 소프트웨어”란 회사가 모바일 및 웹페이지 (https://binance.kr) 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TC가 개발, 운영, 유지보수, 업데이트, 보안, 백업을 책임지는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14. “TC”(Binance Token Club Co., Ltd.)란 바이낸스 소프트웨어의 개발사이자, 소유자, 운영사로서 회사와 협력 계약을 맺고 바이낸스 소프트웨어 및 바이낸스 소프트웨어 운영 및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제2장 계정 및 관리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만 19세 이상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계정 생성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확인 또는 인증 요청을 거부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가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거짓정보, 사실과 다른 정보를 이용하여 이용계약을 성립을 시도 하거나 성립이 추후에 밝혀질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의 사용을 일시 정지 하거나 영구 정지 또는 이용 계약의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 하는 회사 또는 제 3자에 대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는 세부지침 중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별도의 동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하나의 계정에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하여 자유롭게 동의할 수 있고,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계정 생성 거절 및 유보)

  1.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1) 만 19세 미만의 자가 가입신청을 한 경우
    2. (2) 이용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기존에 서비스를 이용할 자격 또는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3) 허위 또는 잘못된 정보를 기재 또는 제공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회원의 거주지에서 효력이 있는 대한민국 외의 법률에 따라 본 서비스 이용행위가 해당 법률의 위반을 구성하거나 구성할 현저한 위험이 있는 경우
    5. (5) 가입신청을 한 자가 대한민국내 합법적 체류자격 및 거주지 증명을 할 수 없는 경우
    6. (6) 기타 회원의 계정 생성이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원이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위반하여 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거나 회원의 계정을 삭제하는 등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아래와 같은 경우 회원의 계정 생성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제공 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기타 회사가 재정적·기술적으로 유보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4) Binance 또는 Binance 거래소, TC에 제1항 내지 제3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제7조 (계정의 관리)

  1. 계정은 회원 본인만 이용할 수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회원은 다른 사람이 회원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무단 사용을 발견하는 즉시,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게 이를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는 즉시 계정의 이용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회원정보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내 설정 화면을 통하여 회원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이용 계약 시 제공한 생년월일, 성별, 실명 및 서비스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원은 회사의 모바일 및 웹페이지 (https://binance.kr) 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거래, 가상자산입, 출금 서비스, 전자지갑 및 관련 제반 서비스 (본 서비스는 본 약관 제4조 제1호의 “서비스”에 포함됩니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가상자산거래, 가상자산입, 출금 서비스 등의 온라인 서비스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TC의 바이낸스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Binance가 운영하는 Binance 거래소를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바이낸스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그 서비스의 중단, 변경, 오류에 대하여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가상자산관련 정보
    2. (2) 전자지갑의 잔고, 체결내역, 주문가능범위 등 전자지갑의 정보 제공
    3. (3) 바이낸스 거래서비스(가상자산거래, 가상자산 입, 출금 등을 포함)
    4.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4. 회사는 회원이 제2항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전자지갑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BKRW 거래지갑
    2. (2)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갑 중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지갑
  5.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개별 서비스 또는 전체의 서비스에 대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 따라 변경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9조 (바이낸스 거래서비스의 이용방법)

  1. 회사는 회원 간에 합의된 거래 가격(시장가, 지정가를 포함합니다)에 따라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그와 관련된 가상자산입, 출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가상자산거래는 다음 각호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다만, 가상자산거래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방법은 바이낸스 소프트웨어의 기능 변경 또는 추가(업데이트 포함)나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Binance 거래소 약관, 기타 Binance 내부규정의 변경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용 방법에 따라, 전자지갑에 보유 중인 가상자산에 대하여 일정한 희망가격을 지정 (또는 시장가격을 지정)하는 방법으로 매도 또는 매수주문을 입력하고, 입력된 주문에 상응하는 내용으로 다른 회원과의 거래 의사가 합치되는 즉시 회원 간의 매매계약이 체결됩니다.
    2. (2) 매매계약이 체결된 회원의 계정에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이행하기에 충분한 양의 가상자산이 있는 경우 전체 주문을 취소하거나 회원의 지갑에 있는 가상자산으로 이행할 수 있는 부분의 주문만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가상자산의 기술적인 제약 또는 한계에 따라 제2항에 의하여 매매계약이 체결된 경우에도, 해당 가상자산이 소속된 블록체인 내에서의 필요한 절차를 이행하는 데에 요구되는 시간이 도과한 후에 거래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거래가 완료되면 회원 계정에는 거래의 결과가 반영됩니다.
    3. (3) 회원은 입력한 매도 또는 매수주문에 상응하는 내용으로 다른 회원이 거래 의사를 표시하기 전에만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입력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에 대하여 다른 회원과의 거래 의사가 합치되는 경우 회원은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을 변경, 철회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단, 입력한 매도 또는 매수 주문이 다른 회원의 의사와 부분적으로 일치하지 아니하면 일치하지 아니하는 부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상자산 입출금시 또는 그 외의 서비스 제공 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령에 의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Binance 거래소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그 서비스의 중단, 변경, 오류에 대하여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거래행위에 대하여 최소 이용단위 금액을 설정하고, 그 금액 미만에 해당하는 가상자산을 절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절사된 금액에 대한 어떠한 보상도 지급하지 아니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수수료)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바이낸스 거래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에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2. 각 서비스별 서비스 수수료는 회사의 모바일 또는 웹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3. 회사는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수수료를 회원과의 협의에 의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BKRW)

  1. BKRW는 서비스 내에서 다른 가상자산 거래의 매개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으로서, 회원은 BKRW 유통사에 BKRW 구매대금으로 지급한 원화(KRW)의 회사정책에 따른 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에 1:1 (1 BKRW 당 원화 1원)로 대응하는 BKRW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나 BKRW 유통사는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한 각자의 독자적인 판단에 따라서 BKRW 보유자로부터 지급한 원화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공제한 금액에 1:1로 대응하는 BKRW를 불특정인으로부터 구매할 수도 있으나, 이를 보증하지는 않습니다.
  3. 회사와 BKRW 유통사는 BKRW의 가격이 고정적이라거나 BKRW가 어떠한 경제적 가치가 있는 재화나 서비스 등(원화나 다른 가상자산, 기타 신용화폐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으로 교환될 수 있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4. BKRW는 BKRW를 제외한 다른 가상자산간의 거래를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행되었으며, 가상자산을 제외한 다른 어떤 재화나 서비스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목적으로 발행되지 않았습니다. 회사, Binance, BKRW유통사는 본 이용약관에 기재된 목적과 영역 외의 BKRW 거래 및 사용으로 인한 청구, 손해, 소송 등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그로인한 결과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 Binance, BKRW유통사는 BKRW와 관련된 지적재산권 이용 및 침해에 대한 대응권한을 위임받은 적법한 대리인입니다. 이에 따라 회사, Binance 또는 BKRW유통사가 제3자의 BKRW 거래 또는 사용하는 것을 인지한 경우 그 사용 목적과 영역, 형태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러한 요청을 받은 제3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만, 바이낸스 소프트웨어 점검, 유지보수, 업데이트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으며, 또한 바이낸스 거래서비스의 경우에도 TC나 Binance의 사정에 의하여 그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를 포함한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회원에게 책임을 부담합니다.
  3. 바이낸스 거래서비스 외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는 다음 각호와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를 제공 또는 변경합니다.
    1. (1)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2.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4.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의 내용, 운영상, 기술상 사항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사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5)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단 일자 15일 이전까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웹페이지 (https://binance.kr) 초기화면이나 연결화면에 공지하거나 이메일, 문자, SMS 등을 통해 중단 일자, 중단 사유, 이용자의 보유 가상자산이전 방법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특정 가상자산의 거래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라도 회원이 자신의 자산인 가상자산을 안전하게 이전(출금)할 수 있도록 본 조 제2항에 따라 회원의 가상자산 이전(출금)을 지원합니다.
  2. 회사는 가상자산 자체의 하자, 중요 제휴사의 파산∙해산, 가상자산 거래지원 종료 등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중단 사유, 관련 법령, 감독 당국 등 정부의 방침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가 있으면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개별 가상자산을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지원 중단 공지일로부터 적어도 15일의 기간 동안 회사 이외 타 거래소에서 발급된 개인 지갑 등에 가상자산을 이전할 수 있도록 이전(출금)을 지원합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TC 또는 Binance의 사정에 의하여 바이낸스 거래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제1항 또는 제2항의 절차를 생략하고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러한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하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출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하며, 서비스 내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2)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는 행위
    3. (3) 서비스 및/또는 서비스의 데이터를 회원의 사업 또는 영업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단,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4. (4) 서비스의 이용권한(계정 포함),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와의 채권·채무, 기타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대여·양도·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5. (5)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6. (6)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7. (7) 회사, TC, Binance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8. (8) 회사, TC, Binanace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허위사실,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10)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에이전트(Agen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툴바(Toolbar) 등의 자동화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11. (11) 서비스 내에서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12. (12)회사, TC 또는 Binanace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는 행위
    13. (13) 가상자산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등의 방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14. (14)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하거나 통지한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유의 사항)

  1. 1.회사는 아래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회원이 기재한 정보에 따른 전자우편,SMS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하여 통지일로부터 7일간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구분 정지사유 해제조건 정지효력
    서비스 제한(로그인 외 서비스 이용 불가)
    • 명의 (연락처) 미확인
    • 해킹/사기 사고 발생
    • 사고회원 관련자(또는 관련된 것으로 의심할 만한 합리적 이유가 있는 자)
    • 결제보안 연속 오류
    • 탈퇴 신청
    • 계정이 범죄 행위에 이용되는 경우
    • 부당한 이익을 얻기 위하여 시세조종 등의 행위, 시장의 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
    제한사유 해결 또는 관리자 판단 로그인 이외의 일체의 가상자산거래 중단, 입금 및 출금 중단
    로그인 제한
    • 비밀번호 연속 5회 오류
    • 해킹/사기 사고 발생
    • 도용이나 타인(가족 포함)의 명의 이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 법원 및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회사의 관리범위 외 영역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기술적 문제(예:은행전산망 오류, 블록체인 자체의 오류)로 인하여 이중 출금이 발생한 후, 해당 회원이 과다 출금액 반환을 거부하는 경우
    정지사유 해결 또는 관리자 판단 계정 로그인 불가
    일부 서비스 제한
    • 해킹/사기 사고, 명의 도용 등 법령 위반이 발생하였다고 의심되는 객관적이고 명백한 정황이 있는 경우
    • 법원 및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정지사유 해결 또는 관리자 판단 관리자가 지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3. 회사 서비스의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은 아래의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자신의 비용과 책임 하에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 (1) 서비스는 TC가 개발, 운영, 유지보수, 업데이트, 보안, 백업을 책임지는 바이낸스 소포트웨어를 통하여 제공되며,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된 일체의 정보(회원의 개인정보 포함) 은 TC의 서버에 저장됩니다. TC는 회원정보를 포함한 서비스 과정에서 생성된 정보에 대한 주된 보안 책임을 부담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1차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서비스 관련 정보의 유출, 바이낸스 소프트웨어의 장애 등으로 인한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는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Binance가 운영하는 Binance 거래소를 연동하는 TC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Binance와 TC의 사정에 의하여 관련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만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3. (3) 바이낸스 거래서비스는 회원 간의 가상자산 거래를 중개하는 서비스로,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일체의 가상자산의 가치 및 환금성을 보증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가상자산을 거래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경제적인 이해관계는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상자산의 시세는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상의 오류, 정보비대칭, 국내외 통신 환경상의 제약 등 기술적인 한계로 인하여 실제의 거래 시세와 일시적으로 불일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가상자산의 시세의 정합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5. (5) 회사는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진실성을 보증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진실되지 아니한 점을 확인하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단 및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6. (6)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에는, 대한민국의 법률 기타 행정청의 유권해석, 경제환경 등에 따라 매우 큰 변동성이 있을 수 있고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의 거래에 대한 법률행위의 해석이 국가별로 상이하여 법정화폐와 다른 특유의 위험성이 내재되어 있으므로, 회원은 반드시 이 점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7. (7) 바이낸스 거래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가상자산을 제3자와 거래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블록체인 기술은 제3자에의하여 변조가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나, 이는 기술의 발전 또는 기타 예상할 수 없는 사정에 의하여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관련 법령상 회원의 계정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계정이 제3자로부터 도용당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고의 또는 주의의무 위반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7조 (계정의 정지)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현지 법률에 위반되거나 위반될 염려가 있는 장소에 거주하고 있는 경우, 자신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특히, 회사가 회원이 거주하고 있는 장소를 확인한 결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현지 법률의 위반을 구성하거나 구성할 염려가 있는 경우(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한민국 내·외의 수사기관의 수사가 개시되는 경우 등), 회사는 즉시 계정 정지에 따른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전자금융사기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만일 전자금융사기로 인하여 수사기관, 사법부, 행정청 기타 공권력의 조사가 이루어져 해당 계정 및 전자지갑 등의 동결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법령에 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계정 및 전자지갑 등을 동결함과 동시에 계정 정지에 따른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의 계정 사용을 중단하거나 정지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의무를 부담합니다.
    1. (1) 계정 정지시 회사는 계정에 대한 자체 조사를 실시하며, 회원은 회사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합니다.
    2. (2) 계정 정지시 회원은 계정에 가상자산을 충전 또는 인출을 할 수 없으며, 각종 전자지갑을 통한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3. (3) 계정에 대한 자체 조사 종료 후 회사는 재량에 따라 7일 간의 사전 통지 후, 회원 계정을 폐쇄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 같은 결정에 대한 이유를 통지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소명 절차를 가질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은 제3호의 7일 간의 통지기간 동안 전자지갑에서 보유한 가상자산잔고를 청산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간 만료 후에는 회사는 계정 내 잔여가상자산잔고를 회원정보에 등록된 환급 주소로 반환합니다.
    5. (5) 회원은 회원의 환급 주소를 포함한 입, 출금과 관련하여 정확한 세부 정보를 바이낸스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일, 출금시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회사가 이를 믿고 출금을 이행한 경우와 같이, 회원의 잘못된 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지 아니하거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고,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 제15조 제1항 각호의 의무를 총 2회 이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본 약관 제16조 제1항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중단 또는 이용 제한의 조치가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중단 또는 이용 제한의 해제조건이 성취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최소 7일 전에 회원이 계정 생성시 입력한 이메일, 문자, SMS 등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 예정임을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이용계약 해지 예정 통지 시 회원이 회원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을 통해 회원의 가상자산자산을 반납할 전자지갑 주소의 제공을 요청합니다. 해당 통지 발송 후 6개월이 경과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사에 유효한 전자지갑 주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원 계정의 잔여 가상자산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4.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정보를 삭제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원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회원은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및 본 약관 상의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은 게시물을 회사가 허용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할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모든 게시물을 검토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회원의 권리가 침해되는 게시물을 발견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해당 게시물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법령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의 콘텐츠를 표현한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률상 또는 법률 외의 책임은 회원이 단독으로 부담합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의 콘텐츠를 사용하기 위하여는 콘텐츠 소유자로부터 별도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기타

제20조 (손해배상 및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사항에 대해서도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1.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행위자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정부 기관의 사실상 또는 법률상 행정처분 및 명령 등에 대한 준수로 인한 경우
    2. (2) 순간적인 홈페이지 접속 증가, 일부 종목의 주문 폭주 등으로 인한 서버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3) 서비스 내 거래시스템, 입출금 시스템, 각 가상자산의 네트워크 (예 : 비트코인 네트워크) 장애 또는 오류가 발생한 경우
    4.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및 그에따른 결과
    5.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ID, 패스워드 등)를 타인에게 제공한 경우
    6. (6) 바이낸스 소프트웨어의 장애
    7. (7)Binance의 서비스 장애
    8. (8)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를 포함한 통신서비스 업체의 서비스 장애
    9. (9) 가상자산발행 관리 시스템 자체의 하자
    10. (10) 회사의 사전 공지 하에 수행되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시스템 유지보수 및 보안을 위한 서버 점검 및 서비스 일시 중지
    11. (11) 전시·사변·홍수·지진 기타 이에 준하는 천재지변, 디도스 공격, 또는 국가비상사태의 발생 등 불가항력
    12. (12)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13. (13)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의 손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관리자의 주의를 다하였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또는 바이낸스 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확대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서비스 오류, 전산장애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하여 제 3자 소유의 가상자산을 권한 없이 취득하거나 전송 받게 될 경우, 회사는 당사자에게 사전 통지 후 해당 가상자산을 회수하거나 원상회복 시키는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한 모든 행위, 회원이 회사가 아닌 제 3의 업체와 맺은 일체의 행위에 대하여, 사실 및 진위, 적법성 등을 보증하거나 관여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당사자들이 합의하여 결정하는 법원으로 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의한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09-30 적용됩니다.

[이전 서비스 이용약관 목록]

(2020년 08월 3일 서비스 이용약관) (2020년 04월 1일 서비스 이용약관)